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가 고객의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 서비스를 고도화한 앱 4.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운트 앱 4.0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파운트 앱에서의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투자성향분석에는 고객의 투자손실에 대한 민감도나 기대수익률 등을 세분화해 보여주며, 추가투자나 리밸런싱 등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에서 중요한 고객 행동들을 분석해 올바른 투자를 이어가도록 도와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모바일 앱을 설치없이도 모바일 웹(WEB)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개편해 접근성을 높였다. 파운트 관계자는 "투자를 하지 않는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고객들도 보다 쉽게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와 글로벌 ETF 등에 대해 미리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돼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파운트에 투자 중인 고객의 경우 단순 수익률 중심으로 제공하던 화면 대신 고객의 상태별로 리밸런싱, 추가투자, 포트폴리오 변화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My자산 부분을 대폭 개선했다.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파운트 '매거진'은 파운트 투자전문가그룹이 제시하는 콘텐츠 서비스로서 주간마켓리뷰, 투자전략, 이슈분석 등 고객이 투자하고 있는 시장을 이해하고 전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달 투자보고서를 통해 어떤 시장의 이슈들이 자산변화에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하고 전망함으로써 고객들이 투자의 흐름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는 "이번 개편은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집중한 결과물이다.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며 시장 상황을 제대로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파운트와 함께 장기간 꾸준히 투자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러닝메이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운트는 앱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김영빈대표가 공동 저자로 참여한 투자전략도서 '투자 시프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신규 투자고객에게는 투자지원쿠폰(5만원)을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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