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가 글로벌 도약을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외부 업계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발표한 그룹의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성공적 실행을 위해 이뤄졌다.
올해 5월 취임한 김지헌 대표가 2~3개월에 거쳐 전 직원 개별 면담을 하고,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등 조직을 진단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엔데믹 시대를 맞아 ▲불안정한 국내외 정치 경제 상황에 따른 리스크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복종별로 서로 다른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디지털화 및 급변하는 트렌드 속 소비자와의 쌍방 소통을 위한 조직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핵심이다.
먼저, 대표이사 직속 전략 본부를 신설하고 이재현 본부장을 신규 선임했다.
이 본부장은 이랜드그룹 전략기획실 출신으로, 뉴발란스 키즈를 거쳐 뉴발란스 브랜드를 총괄한 이력을 지녔다. 그룹의 전략적 방향을 국내 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업 실행 전략을 도출하는 임무를 맡게 됐다.
또 오피스 조직을 기존 직능제에서 브랜드별 사업(본)부 체제로 확대 개편했다. 같은 상품 기획(MD)이나 디자인, 마케팅 업무라고 해도 복종별 특성에 따라 시장 환경이 다른 만큼 브랜드 단위로 직군별 구성원들이 한 팀을 이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휠라의 디자인력 보강을 위해 기존 디자인팀도 디자인실로 승격했다.
특히 휠라 브랜드의 경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인 새 브랜드 정체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에 맞춘 상품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전문 인력도 영입했다.
뉴발란스 마케팅 책임자로 성장기를 이끌었고 최근까지 현대차그룹 제네시스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경력을 보유한 마케팅 전문가, 패션 대기업 LF와 F&F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기획(MD) 경력을 지닌 상품 전문가가 새롭게 합류했다.
여기에 심리 상담 전문지식까지 보유한 HR 전문가를 통해 내부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휠라코리아는 이번 조직 변화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 제고, 기업 지속 성장을 위한 변화에 시동을 걸었다.
재정립된 새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제품 기획, 생산 프로세스와 매장 환경 구축까지 전방위 체질 개선을 이룰 예정이다.
특히 최근 국내 테니스 인기 속 하반기 관련 사업을 더욱 확대한다. 사내 '테니스 프로젝트팀' 구성, 제품 라인업 확대, 테니스 앰배서더 및 후원 선수를 연계한 대규모 마케팅 활동도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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