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고부가 럭셔리 관광수요를 서울로 유치하기 위해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을 개최한다. 전 세계 해외 바이어들에게 럭셔리 관광지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첫 글로벌 이벤트다.
서울시는 세계적인 럭셔리 관광 커뮤니티인 '커넥션스 럭셔리'와 파트너십을 맺고, 9월 1~4일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커넥션스 럭셔리'는 유럽 최대의 트래블&호스피틸리티 B2B 미디어 회사인 제이콥 미디어 그룹 산하 커뮤니티로, 영국·유럽 등에서 글로벌 관광 비즈니스 사업을 제공한다.
시는 "코로나로 막혔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고 K콘텐츠의 전 세계적인 인기로 서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지금이 럭셔리 관광지 서울을 알릴 기회"라며 "막강한 소비력을 가진 럭셔리 관광객들의 목적지가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바이어 네트워크를 보유한 '커넥션스 럭셔리'와의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커넥션스 럭셔리 서울'은 B2B 트래블마트와 비즈니스 상담, 각종 문화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커넥션스 럭셔리' 회원사 중 특별히 엄선한 17개국, 35개 럭셔리 관광 바이어가 이번 행사를 위해 서울을 찾는다. 국내에서도 35개 관광업체가 함께한다.
시 관계자는 "포시즌스 서울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콘래드 서울 등 서울을 대표하는 특급호텔을 비롯한 관광업계가 대거 참여하기로 하면서 숙박, 만찬, 체험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9월 2~3일에는 럭셔리 관광의 트렌드가 경험 가치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뷰티, 패션, 미식 등 한류를 선도하는 20여개의 다채로운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일대일 비즈매칭도 진행되는 색다른 네트워킹 행사라고 시는 전했다.
9월 3일에는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회사 '민텔(Mintel)'의 레저여행 애널리스트 마이크 갈리나리를 초청해 바이어·업체들과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보는 럭셔리 관광, 그리고 고품격 관광도시 서울'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펼친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럭셔리 관광의 트렌드가 기존의 관광상품과는 달리 경험을 중시하며 관계를 형성하는 만큼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럭셔리 바이어와 국내 유수의 셀러가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고부가 관광을 이끄는 럭셔리 인바운드 관광 목적지로서 서울의 가치가 상승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