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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명품 구매 대행 '사크라 스트라다' 배송·환급 지연··· 소비자 피해 주의

에스크로 서비스 중단 관련 안내./ 서울시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원은 명품 브랜드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인 '사크라 스트라다'와 관련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며 7일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사크라 스트라다'는 이탈리아 현지에서 명품을 사들여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홍보해 소비자를 유인한 후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시는 "해당 쇼핑몰은 최근 인터넷주소(URL)는 유지한 채 쇼핑몰 이름만 '사크라 스트라다'에서 '카라프'로 변경해 동일한 피해가 계속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 5~8월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와 소비자상담센터에 들어온 관련 피해상담은 총 218건이다. 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피해 금액은 1억9200만원에 달한다고 시는 덧붙였다.

 

주요 피해 유형은 배송 지연, 환불 지연이었다. 예컨대, 상품배송이 너무 오래 걸려 결제취소나 환불을 요청하면, 여러 핑계를 대면서 차일피일 미루는 방식이다.

 

시 관계자는 "쇼핑몰에서 결제취소를 해주지 않으니 소비자들이 카드사와 결제대행사로 취소요청을 하고 있다"며 "현재는 해당 쇼핑몰의 카드결제는 물론 계좌이체 시 이용 가능한 에스크로서비스(구매안전 서비스)도 중단된 상태"라고 전했다.

 

시는 현금결제만 가능한 인터넷 쇼핑몰은 구매 시 신중을 기하고, 고가 상품을 살 땐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