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코로나19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출 성장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의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를 통해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들이 레뷰 플랫폼을 통해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광고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이 외 각종 홍보, 광고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제휴카드, 무료 보험상품과 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 빅데이터 리포트 등을 제공한다.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를 계기로 데이터 기술과 금융 서비스 분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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