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마트'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상품 프로모션이 가능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10월부터 2개월간 전국 지역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도루코 제품에 대한 제조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도루코 관계자는 "마트는 지역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채널이지만 개별 사업장으로 구성된 마트 하나하나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법이 없어 그동안 대형마트나 편의점 위주의 프로모션에 치중해 왔다"면서 "독립된 지역마트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묶은 '토마토솔루션'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행사 기간 내 토마토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프로모션 적용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토마토앱 관계자는 "토마토솔루션은 3000여개 개별 지역마트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하나의 시스템 처럼 운영되기 때문에 식품 대기업 등의 프로모션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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