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인구의 약 81%가 유튜브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2년 9월 '유튜브(YouTube)' 앱 사용자 수(MAU)는 4183만 명으로, 대한민국 인구 약 5163만 명 중 81%가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월 총 사용시간은 13억 8057만 3200시간이었으며, 1인당 월 평균 32.9시간가량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튜브(Youtube)'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이용자층은 10대 이하 남성으로,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이 45.2시간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20대 여성(40.2시간), 20대 남성(39.6시간) 순으로 월 평균 사용시간이 길었다. 요일별 사용시간 분석 결과, 일요일의 총 사용시간이 4975만 3590시간으로 가장 높았고, 가장 낮은 요일은 목요일(4443만 52시간)로 나타났다.
'유튜브(Youtube)'는 주요 매체 중 가장 이탈률이 낮은 앱으로 확인됐다. 주요 매체 앱(Youtube, Instagram, 트위터, 밴드, 넷플릭스, Facebook, 틱톡)의 3개월 이탈률(6월 사용 이력이 있으나 7, 8, 9월 사용 이력이 없는 이탈자 비율)을 비교한 결과, 유튜브는 6.6%로 사용자 이탈이 가장 적었다. 반면, 유튜브 앱의 사용률은 98.7%를 기록, 주요 매체 중 가장 높았다. .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