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보도자료

한투운용 ETF 브랜드, KINDEX에서 'ACE'로 변경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운용 중인 KINDEX 상장지수펀드(ETF) 60개의 이름을 이날부터 'ACE'로 일괄 변경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ETF 새 브랜드인 'ACE'는 다차원적 의미를 갖고 있다. ACE는 통상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또는 가장 믿을만한 선수를 지칭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여기에 더해 투자자에게 한 걸음 더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A Client Expert', 투자자에게 더 빠르고 향상된 투자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Accelerate Client Experience'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앞서 간담회를 통해 "한국투자신탁운용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 A Client Expert로 만들기 위해ETF브랜드 이름을ACE로 바꾼다"며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지향하고 고객의 부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ETF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 ETF마케팅본부장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가 빠르게 유통되면서 스마트한 개인투자자가 늘어나고 스스로의 공부와 판단에 기반해 장기 성장 테마를 선택하는 투자방식이 대세로 자리잡았다"며 "새로운 투자 문화에 대한 대응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고 향후 투자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불편을 개선하면서 투자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ETF 브랜드명 변경을 시작으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ETF출시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한국거래소와 함께 제작하여 포털에 게재한다. 또한 연말에는 대표적인 투자자 소통채널인 ETF홈페이지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