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감자도 프리미엄 시대' 한국농업, 골든킹 론칭

골든킹을 수확한 모습. /유튜브 '감자박사TV(임영석 강원대학교 교수)

'프리미엄 한국 감자'가 온다.

 

한국농업㈜는 국내에서 개발한 토종 신품종 '골든킹' 브랜드 사업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신품종 감자 골든킹은 세계적인 '감자육종학자' 임영석 강원대학교 의생명과학대학 교수가 개발했다.

 

임 교수가 23년 만에 새로 개발한 한국 토종 신품종 감자로,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풍미가 특징이다. 일반 감자보다 수분량이 많아 입에 넣었을 때 부드럽게 녹는듯한 식감을 가졌다.

 

상품성과 생산성도 높다. 국내 감자 시장은 해외 종자를 들여와 개량한 감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골든킹은 국내서 개발된 품종으로, 별도의 로열티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물론 해외에서 들여온 감자 품종보다 다양한 영양요소에서 뛰어나 경쟁력이 높다.

 

기후·환경 변화 적응력이 뛰어나고 바이러스에 강하며 노지와 하우스 재배가 모두 가능해 사계절 내내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한국농업㈜은 임영석 교수의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골든킹' 원물 생산 및 품질 관리 기술을 포함해 가공제품 개발과 판매 등 생산·유통 전반에 걸친 국내 독점 사업권을 획득했다. 사업권은 오는 2041년까지 20년간 보장된다.

 

한국농업㈜은 향후 종자 관리, 생산, 저장,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가장 효율적이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골든킹' 감자 시장을 확대하고, 농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윈윈 모델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온·오프라인에서 탄탄한 유통망을 갖춰 온·오프라인 채널 모두를 공략하면서 프렌치프라이, 웨지감자 등 가공식품까지 뻗어나갈 계획이다. 골든킹은 6월 마켓컬리에서 시범 판매를 시작했고 이달 중 홈플러스와 쿠팡, 다음달 롯데마트 등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화응 한국농업㈜ 대표

김화응 한국농업㈜ 대표는 "미래 농업은 조직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규모의 경제'를 창출할 때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골든킹'은 사계절 상시 재배가 가능하고 감자 생산원가도 줄여줘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농업㈜은 현대백화점그룹에서 현대리바트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한 김화응 대표가 농업부문 혁신을 위해선 현대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하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설립했다. 현재 충청남도 예산군에 1만3800㎡(약 4200평) 규모의 자체 저온 저장고와 물류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