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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부동산>업계

불황에도 존재감...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전경./DL이앤씨

명품 브랜드는 불황에도 여전히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경기 침체 속에서도 제품 가격을 올리고 신규 매장을 내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가 대표적이다. 에르메스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에르메스코리아는 지난해 52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25.9% 증가한 것.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7.8% 늘었다. 에르메스는 올 10월, 약 8년 만에 신규 매장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하는 등 경기상황과 무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이엔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는 경기상황과 상관없이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고, 이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하이엔드 브랜드일수록 불황에도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는 상황으로 분석된다.

 

주택 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금리인상 여파로 시장이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일부 브랜드는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불황에 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상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상품과 기술력을 통해 하이엔드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만이 불황에도 굳건히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 '아크로'는 이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16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성수동 소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전용 264㎡ 타입은 지난 9월 130억원에 거래됐다. 해당 타입 분양가는 60억5650만원이었다. 분양 이후 2배 가량 가격이 오른 셈이다. 특히 이 물건이 거래된 시기는 서울 아파트 매매가 증감률 -0.2%로 올해 기준 하락폭이 가장 큰 주간이었다.

 

시장 침체에도 여전히 '아크로' 단지가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현상은 하이엔드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아크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다방이 지난 8월 8일부터 2주간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에 따르면 전체 인원의 42.8%가 가장 살고 싶은 브랜드로 '아크로'를 선택했다.

 

이달 초 시공사 선정 총회를 진행한 부산시민공원 촉진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를 보유한 DL이앤씨와 손을 잡았다.

 

촉진3구역 아크로 라로체 조감도./DL이앤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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