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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한국·중국·홍콩서 '완판 행진'

갤럭시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왼쪽부터)제품 후면,가죽 케이스, 실리콘 넘버링 케이스를 씌운 모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이 국내는 물론 중국·홍콩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당일에 완판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지난 1일 오전 10시부터 갤럭시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100대를 선착순으로 판매했고, 시작 후 8초 만에 완판 반열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삼성닷컴, 경동, T몰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판매 시작 후 10초 만에 동났다. 홍콩에서도 지난 1일 삼성닷컴 등과 주요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모두 완판됐다.

 

국내서도 이번 에디션의 인기가 뜨거웠다. 전일 오전 10시부터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 진행한 100대 한정 판매의 경우 시작 후 8초만에 물량이 동이 났다. 같은 날 오후 삼성닷컴에서 진행한 구매 응모 추첨에도 많은 수요가 몰렸다. 또 같은날 삼성닷컴에서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진행한 구매 응모 역시 완판되며 성황리 종료됐으며, 당첨자는 오늘 오전 9시에 발표됐다.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4 512기가바이트(GB) 단일 모델로 일반 모델(147만4천원)보다 78만1천원 비싼 225만5천원에 판매됐다. 비싼 가격에도 독특한 디자인과 최근 국내외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 브랜드와 협력했다는 점에서 MZ 세대로부터 구매를 이끌어 낸것으로 관측된다.

 

갤럭시Z 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인 화이트 색상을 채택했다.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을 후면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거친 붓으로 표현된 페인트 브러시와 엑스레이 스캔을 통해 제품 내부를 보는 듯한 반전 테마'로 UX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번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전작 갤럭시Z플립2, Z플립3의 '톰브라운' 에디션 만큼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앞서 메종키츠네, 준지 등과 협업한 '갤럭시Z 플립4' 에디션을 선보였으나, '톰브라운드' 만큼의 한정판 마케팅 효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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