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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위메프, 유튜브 라이브쇼핑 협업 후 가입자 수 23% 증가

위메프가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협업 시작한 후 거래액과 신규 가입자가 모두 크게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 10월부터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협업, 실시간 스트리밍에 위메프 상품을 연동했다.

 

10월 9일 첫 라이브쇼핑 방송을 시작해 이달 13일까지 총 14번의 방송을 진행했다. 이 기간 위메프 신규 가입자 수는 약 4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이상 늘어났다. 또 거래액도 13% 증가하며 라이브쇼핑과 신규 사용자 유입 효과를 톡톡히 봤다. 특히 40대 사용자의 유입이 높았으며 이달 말까지 5회차 방송을 더 앞두고 있어 신규 가입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조이커플 ▲쯔양 ▲상해기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에 힘입어 거래액 2억원을 넘긴 상품도 탄생했다. 지난 5일 엔조이커플과 함께한 피자헛 라이브쇼핑은 방송 시간 중 상품 구매액 2억4000만원을 달성했다.

 

신희운 위메프 전략제휴실장은 "라이브쇼핑으로 쉽고 편리한 위메프만의 쇼핑 경험을 새로운 사용자에게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와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경쟁력 있는 라이브쇼핑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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