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CU,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 대박나

CU의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 /BGF리테일

8일 CU가 지난달 선보인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가 방영 열흘 만에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전 채널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기록했다.

 

편의점 뚝딱이는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제작한 15부작 드라마다. 지난달 26일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틱톡,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숏플리'에서방영 중이다.

 

열흘 만에 2000만회를 돌파한 누적 조회수는 앞서 시즌 1 '편의점 고인물'이 세운 기록보다 훨씬 빠르다. 편의점 고인물은 누적 조회수 1억5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즌2 방영 시작 이후 시즌1 편의점 고인물이 덩달아 인기를 얻으며 조회수가 400만회 늘기도 했다.

 

이번 편의점 뚝딱이의 흥행 성공으로 씨유튜브는 방영 시작 후 월간 조회수가 전월 대비 548.2% 높아졌고 구독자 수 역시 단기간에 2만명 이상 늘었다. 댓글, 추천 등 시청자의 직접적인 반응을 알 수 있는 SNS 콘텐츠 반응지수(PIS)도 약 80만 건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