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CU가 지난달 선보인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가 방영 열흘 만에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전 채널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기록했다.
편의점 뚝딱이는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제작한 15부작 드라마다. 지난달 26일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틱톡,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숏플리'에서방영 중이다.
열흘 만에 2000만회를 돌파한 누적 조회수는 앞서 시즌 1 '편의점 고인물'이 세운 기록보다 훨씬 빠르다. 편의점 고인물은 누적 조회수 1억5000만회를 기록 중이다.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즌2 방영 시작 이후 시즌1 편의점 고인물이 덩달아 인기를 얻으며 조회수가 400만회 늘기도 했다.
이번 편의점 뚝딱이의 흥행 성공으로 씨유튜브는 방영 시작 후 월간 조회수가 전월 대비 548.2% 높아졌고 구독자 수 역시 단기간에 2만명 이상 늘었다. 댓글, 추천 등 시청자의 직접적인 반응을 알 수 있는 SNS 콘텐츠 반응지수(PIS)도 약 80만 건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