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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라방 진행해 완판 성공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31일부터 모바일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으로 라방(라이브방송·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로 활동한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인플루언서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지난달 14일 루시를 라방 진행자로 명품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 가방 4종, 카드 케이스 3종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그 결과 25분만에 준비 수량을 완판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첫 방송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하고, 매월 정기 방송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서 활동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루시의 두 번째 라방은 오는 31일에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있을 예정이다. Y2K(세기말)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을 판매한다.

 

루시의 방송 데뷔는 지난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와의 업무협약 진행 결과다. 협약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 적용했다.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연내 드라마와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