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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전자랜드, 황사·한파에 집안일 돕는 가전 다시 판매고 상승세

전자랜드 직원들이 식기세척기를 보이고 있다. /전자랜드

엔데믹(풍토화) 후 주춤했던 가사 일을 돕는 이른바 '집콕 가전'의 판매량이 다시 늘기 시작했다.

 

전자랜드가 1일부터 26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 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주요 대형 생활 가전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각각 78%, 61%, 41%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기오븐, 전자레인지 등 역시 전월 동기 대비 각각 61%, 19%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집콕 가전의 판매가 증가한 원인으로 1월의 기상 상황을 꼽았다. 1월 초 극심한 미세먼지 및 황사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억제됐고, 이어 북극발 한파가 찾아오며 지난 연말 대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

 

1월 중 설 연휴 기간이 포함된 것도 영향을 미쳤다. 명절 기간 가족 단위로 모이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요리 등의 가사 업무량도 함께 늘었고, 이에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식기세척기, 건조기 등의 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를 겪으며 큰 인기를 끌었던 집콕 가전이 날씨의 영향으로 다시 인기가 상승했다"며 "점점 더 명절 증후군을 예방하고자 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돼 앞으로도 명절 기간의 주방 가전 및 도우미 가전의 판매는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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