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1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영향으로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이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 중인 지그재그에서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판매 된 화장품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립스틱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립케어와 립밤 상품 판매는 25%, 립 틴트 판매는 10% 늘었다.
20일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발표 된 날이며 30일은 착용 해제가 시작된 날이다.
립스틱 외에도 메이크업 상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파우더와 팩트 판매는 52% 증가했으며, 파운데이션은 26%,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컨실러 판매는 20% 늘어났다.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블러셔 판매량은 50% 증가했고, 셰이딩과 컨투어링은 11% 늘었다.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메이크업픽서 판매는 18% 증가했다.
색조 메이크업 상품으로 잘 알려진 뷰티 브랜드들의 거래액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3CE 뉴테이크 아이섀도 팔레트' 거래액은 전주 대비 190% 가량 크게 늘었다. 광채 피부 효과로 알려진 '퓌 쿠션 글래스 리필기획' 거래액은 4배(304%) 급증했으며 립밤, 틴트, 블러셔 등이 주 상품인 브랜드 '롬앤' 거래액도 11% 늘었다.
한편 지그재그는 오는 6일까지 '아이돌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하고 '롬앤', '클리오', '퓌', '릴리바이레드', '페리페라' 등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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