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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마스크 벗고 립스틱 샀다…지그재그, 립제품 매출 폭등

카카오스타일이 1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영향으로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이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 중인 지그재그에서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판매 된 화장품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립스틱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립케어와 립밤 상품 판매는 25%, 립 틴트 판매는 10% 늘었다.

 

20일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발표 된 날이며 30일은 착용 해제가 시작된 날이다.

 

립스틱 외에도 메이크업 상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파우더와 팩트 판매는 52% 증가했으며, 파운데이션은 26%,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컨실러 판매는 20% 늘어났다.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는 블러셔 판매량은 50% 증가했고, 셰이딩과 컨투어링은 11% 늘었다. 메이크업 지속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메이크업픽서 판매는 18% 증가했다.

 

색조 메이크업 상품으로 잘 알려진 뷰티 브랜드들의 거래액도 급증했다. 같은 기간 '3CE 뉴테이크 아이섀도 팔레트' 거래액은 전주 대비 190% 가량 크게 늘었다. 광채 피부 효과로 알려진 '퓌 쿠션 글래스 리필기획' 거래액은 4배(304%) 급증했으며 립밤, 틴트, 블러셔 등이 주 상품인 브랜드 '롬앤' 거래액도 11% 늘었다.

 

한편 지그재그는 오는 6일까지 '아이돌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하고 '롬앤', '클리오', '퓌', '릴리바이레드', '페리페라' 등의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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