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마스크 해제 후 유통가에서 화장품이 매출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다.
유통업계는 마스크 해제가 예고된 1월 중순부터 뷰티위크 등 다양한 화장품 관련 프로모션과 팝업스토어 등 이벤트를 진행했다. 방역규제 완화 전후 화장품, 특히 립스틱과 같은 입술 화장품 매출이 큰 폭이 뛰는 현상이 나타난 점에 착안한 대응이었다. 그 결과 유통기업 곳곳에서 전년 동기 대비 3배까지도 매출이 폭주하는 현상이 관찰되고 있다.
2일 <메트로경제> 취재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달 30일을 전후로 유통업계 전반에서 화장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입술 화장품이 최대 600%까지 매출이 뛰는 것으로 나타났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자사가 수입·판매 중인 화장품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의 1월 한달 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 특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인 1월 30일 전후 5일간(1월 28일~2월 1일) 매출은 149% 급증했다.
지난 3년간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의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었다. 이번 마스크 해제 후에는 피부 및 입술 화장품 등이 큰 인기를 끌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내에 블러쉬, 립밤, 컨실러 등 6개 색조 제품이 진입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 광채, 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라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GS샵이 밝힌 바에 따르면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특히 립스틱, 립 틴트, 립 라이너 등 립 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비 604%로 폭등했다. 이에 GS샵은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편성하기로 했다.
배효권 GS샵 뷰티팀장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피부관리와 함께 메이크업까지 뷰티 상품 전체적으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뷰티 특집에서는 스킨케어부터 뷰티 디바이스, 색조까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스크 착용 해제 직후 화장품 매출이 크게 치솟는 현상은 지난해에도 나타났다. 지난해 4월 방역규제 해제 직부터 한 달간 올리브영의 자료에 따르면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오른 가운데 특히 틴트 매출은 94% 신장했다. 쉐이딩(72%)과 블러셔(66%)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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