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밸런타인 데이 앞두고 유통가 핑크빛 마케팅 가동

고객들이 본점 고디바 매장에서 상품을 쇼핑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유통가에서 핑크빛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올해는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로 데이트에 나서는 연인들이 많아질 것을 예상한 기업들이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준비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일부터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 등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다양한 판매전과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특히 해외 유명 인기 초콜릿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스위스 레더라 초콜릿 ▲벨기에 레오니다스 ▲영국 위타드 ▲뉴욕 코퍼스 ▲고디바 등이 행사에 참여하며 레더라와 코퍼스는 본점, 위타드는 잠실에 팝업스토어를 연다.

 

국내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호텔 경력 30년의 셰프가 총괄 디렉팅한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가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롯데마트는 스위트와인 등 총 57종의 주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와인 전문 매장인 보틀벙커(제타플렉스점/상무점/창원중앙점)에서는 '초콜릿과 함께 마시기 좋은 달콤한 와인들'이라는 테마로 와인/위스키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존을 운영한다.

 

또한 와인, 위스키와 어울리는 길리안, 디 바르베로 등 인기 초콜릿 상품과 밸런타인데이에 선물하기 좋은 '클뤼젤 파리 카푸치노/카라멜 기프트박스', '부보 바르셀로나 브라우니'를 한정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SSG닷컴에서 선물하기 기획전을 연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6~14일 신세계 바이어가 고른 200여개 브랜드 선물을 판매한다.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면서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점을 고려해 10만원 이하 가격대의 화장품 선물 물량을 30%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 5층에서 16일까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앰앤엠즈'(M&M'S)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지하1층 행사장에서는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와 유명 셰프 6인이 협업한 디저트 상품을 선보인다.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2022' 6위 수상자 김동석 셰프의 초콜릿 세트 등이 나온다.

 

아성다이소는 행사 기간 초콜릿 만들기 용품 등 총 240여종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디아이와이(DIY)용 초콜릿과 각종 기구를 활용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모양과 맛의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