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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하늘책방’ 서비스, 누적 대출 권수 5000권 돌파

에어부산의 하늘책방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지난해 국적사 최초로 선보인 전자도서 서비스 '하늘책방'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에어부산은 지난 1월 하늘책방 서비스의 대출 권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며 누적 대출 권수 5000권을 돌파하였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누적 회원 수도 3000명을 넘어서는 등 입소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에어부산의 '하늘책방' 서비스는 에어부산 회원이라면 탑승과 관계없이 누구나 휴대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전자도서를 대출해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 서비스이다. ▲전자책 ▲오디오북 ▲학술논문 등 총 25만 5482권의 방대한 전자도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전자책 다운로드 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비행기 내에서도 열람이 가능해 항공기 탑승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어부산은 국적사 중 유일하게 전자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충성 고객 확보뿐 아니라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공익 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말했다.

 

에어부산은 이용 회원들이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매달 콘셉을 설정해 그에 맞는 도서를 선별·추천하고 있다. 이번 달은 추천도서 테마를 '서양 고전'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문학 도서를 추천한다. ▲조지 오웰의 「동물농장」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 ▲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등 시대를 초월한 서양 유명 고전 문학작품을 선정해 이용 회원들의 독서 깊이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하늘책방 누적 대출 도서 분석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소설'로 이용 회원들은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대중소설을 선호하였으며, 신년 들어 '자기계발' 장르 도서의 대여도 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용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 빈도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하늘 책방 서비스가 에어부산의 독창적이고 유익한 고객 서비스로 정착한 것으로 보인다"라며 "올해는 쉽고, 재미있게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기내 행사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늘책방 이용 방법은 에어부산 앱에 로그인하여 '서비스 안내' 카테고리 내 '하늘책방'을 클릭하면 된다.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월 최대 10권까지 대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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