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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티몬, 밸런타인 데이 그냥 넘어가면 2명 중 1명은 '서운해'

10명 중 8명은 밸런타인데이를 연인들의 의미있는 기념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8일 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84%가 '의미있는 기념일'이라고 답했다. 2021년 조사한 때 밸런타인데이가 '의미있는 기념일'이라고 응답한 수는 77%였다.

 

티몬은 다소 긍정적인 응답이 늘어난 이유를 엔데믹 이후 첫 밸런타인데이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뒤를 이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중요한 날'이라는 답변이 32%로 나타났다. 이밖에 '재미있는 기념일'(29%), '이성에게 초콜릿/선물을 주는 날'(23%) 등으로 나타나며 5명 중 4명 이상(84%)이 '의미 있는 기념일'이라고 답했다. 반면, '상업적인 날'이라는 답변은 16%로 2년 전보다 6%p 감소했다.

 

밸런타인데이에 주고 싶은 선물(복수응답)은 기성품 초콜릿이 59%로 가장 많았고, 직접 만든 초콜릿과 향수가 각 16%, 커플 아이템 14% 순으로 응답했다. 하지만 받고 싶은 선물에서는 기성품 초콜릿 39%, 직접 만든 초콜릿과 명품 잡화류가 각 21%, 커플 아이템 18%, 향수 16% 등으로 보다 다양하게 나타나며 차이를 보였다.

 

연인관계에서 아무런 기념없이 밸런타인데이를 그냥 넘어갔을 때 상대방에 느끼는 감정을 묻자 2명 중 1명 가량(54%)이 '서운하다'고 답했고, 심지어 '관계를 고민할 것 같다'라고 19%가 응답하며 밸런타인데이를 의미 있는 날로 생각했다. 선물을 준비하는 주요 경로는 티몬 등 모바일 쇼핑 채널이 53%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고, 대형마트(17%), 백화점(10%), 편의점(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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