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냈다. 8일 신세계는 2022년 매출 7조8128억원, 영업이익 645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7%, 영업이익은 24.7% 가량 늘어났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5% 는 2조2141억원, 영업이익은 27.6% 줄어든 1413억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는 백화점 사업이 가장 큰 성장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은 4분기 기준 매출액 6686억원(+4.8%), 영업이익 149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대구·대전·광주신세계 별도 법인을 포함한 수치다.
신세계 측은 해외여행 재개 등 일상 회복으로 인한 남성·여성·캐주얼 등 패션부문(12.3%)과 화장품(12.0%), 캐리어 등 여행 관련 장르(82.8%)의 수요 회복도 백화점 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세계는 올 상반기 중 업계 최대 규모의 영패션 전문관(센텀시티점), 하이엔드 골프 전문관(강남점) 등을 열어 오프라인 경쟁력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선물하기 서비스 개편 등 온라인 영역 내실도 다질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센트럴시티 등 연결 자회사들도 고르게 성장세를 보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4분기 기준 매출액 4303억원(+3.0%)을 기록해 2022년 누계 매출액 1조5539억원, 영업이익은 115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이다.
신세계디에프는 4분기 매출액 9967억원(+21.1%)을 기록했으나 2023년도 인천공항 임대료의 선반영과 올 상반기 납부 예정인 특허수수료로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줄어든 -263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수익과 호텔 매출의 증가로 매출액 891억원(+15.2%), 영업이익 189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액 689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을 달성했으며 신세계까사는 건설·부동산 경기 침체 등 대외 환경의 영향으로 매출액 592억원(-17.9%)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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