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최근 1년간 온라인몰에 2030세대 회원 수가 크게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2월17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전체 회원 구성을 조사한 결과, 전체 회원 중 20~39세 비중은 37%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들 연령대는 전년 동기 대비 53% 늘었다.
2030세대 회원 수가 대거 는 데에는 개별 일정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맞춤배송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30고객의 홈플러스 온라인 소비 패턴을 분석해 보면 '마트직송'은 오전 9~11시와 오후 9~11시에 당일 저녁 식사와 다음날 먹거리를 미리 주문하는 경우가 많았고, '1시간 즉시배송'은 식사 시간 직전인 오전 11시와 오후 4~5시에 주문량이 높았다.
지난해 8월 도입한 간편결제 서비스 '홈플페이'도 도입 후부터 지난 31일까지 홈플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2030세대가 33%를 차지했다.
충성고객층 또한 2030세대에서 두드러지게 늘었다. 지난 1월 홈플러스 온라인 회원 최고 등급인 '블랙 플러스(Black+)' 고객은 전월 대비 30대가 52%, 20대가 25% 증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레이지 이코노미(Lazy Economy)' 현상을 대표하는 젊은 세대를 잡기 위해 '편리하고 쉬운 쇼핑'을 목표로 한 결과, 2030고객의 비중과 재구매율이 증가해 홈플러스 온라인이 가진 성장 잠재력의 바로미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접근을 통해 장보기 서비스 역량을 키우고 온라인 배송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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