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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민원서비스 작년보다 3등급 상승...민원서비스 종합평가'우수'

대구시 동인청사 전경 사진

대구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3등급 상승한 '나'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민선 8기 미래 50년 사업 추진에 발맞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시도교육청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9개 지표를 기준으로 기관6개 유형별(① 중앙부처 46, ② 시도교육청 17, ③ 광역시도 17, ④ 시 75, ⑤ 군 82, ⑥ 구 69)로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5개 등급(가 10%, 나 20%, 다 40%, 라 20%, 마 10%으로 구분해 결정했다.

 

평가등급은 기관 유형별 상대평가로 나뉘는데, 대구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 민원행정 전담 조직,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96.67점, 처리 기간 준수도 99.10점으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영 대구시 행정국장은 "시민들의 삶과 직결된 민원 서비스를 시민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해 시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민원 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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