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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신세계푸드, 외식 물가 상승에 간편 양념 매출 높아져

신세계푸드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간편 양념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 간편양념인 '올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했다.

 

간편 양념 중 판매량 증가 순위 1위를 차지한 '올반 정통 순두부찌개용 양념'은 국물 맛을 내기 위한 과정 없이 순두부와 기호에 따른 재료만 넣으면 10분 내 간편한 조리로 전문점 수준의 순두부 찌개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양념류의 인기는 식재료비, 인건비, 배달비 등의 증가로 인한 외식 물가 부담에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것을 선호하는 '홈쿡족'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다양한 재료를 구비하기 어려운 1~2인 가구의 증가 또한 간편 양념 매출을 크게 올린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외식 물가가 상승하며 외식의 비중을 줄이고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으려는 '홈쿡족'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요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도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간편 양념류 라인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