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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갤러리아, 식품관 모든 달걀 상품 '케이지 프리'로 교체

고객이 달걀을 살펴보고 있다. /갤러리아

갤러리아 백화점의 달걀이 조금 더 건강해졌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국내 백화점 최초로 전 지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달걀을 방목 사육 방식의 케이지 프리(Cage Free) 달걀로 전환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명품관과 고메이494한남이 2021년 10월 전환 한 데 이어 대전 타임월드는 2022년 10월에, 그 외 광교점,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등이 지난달 100% 케이지 프리 달걀로 전체 교체하는 데 성공했다. 갤러리아 측에 따르면 당초 계획보다 1년 빠르다.

 

케이지 프리 달걀 전환은 최근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른 동물복지와 관련된다.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해 생산자에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착한 소비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국내 유통되는 모든 달걀에는 생산 정보가 숫자로 표기되어 있다. 맨 끝 숫자는 사육환경에 대한 정보다. 숫자 1은 닭이 외부 방사장 출입과 자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방사 사육'을 뜻하고 2는 케이지에 가두지 않고 실내에서 자유롭게 사육한 경우다. 케이지 프리 달걀에는 숫자 1~2가 표기돼 있다.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았다. 갤러리아명품관의 케이지 프리 달걀 전환 후 지난해 달걀 매출은 2021년 대비 20%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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