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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G마켓, 인공지능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시범 운영 시작

G마켓이 모바일 앱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약 10% 고객에게만 시범 적용했고 연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개편의 핵심은 '초개인화'다. 개별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모바일 홈이 구성되기 때문에 노출되는 화면이 개개인 별로 다르다.

 

가장 큰 변화는 홈 정면에 노출되는 데일리 특가딜, '슈퍼딜'의 정렬이다.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근 구입하거나 구경한 상품들, 검색 빈도, 특정 상품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UX(사용자환경)도 간소화했다. 슈퍼딜의 경우 상품 별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도 함께 노출해 고객이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슈퍼딜뿐 아니라 라이브방송인 G라이브 상품과 홈쇼핑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역시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자주 구매한 품목의 경우, 함께 하면 더 좋을 연관 상품도 추천한다. 씨리얼을 자주 구매했다면 함께 먹을 수 있는 우유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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