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공기업] 김포국제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 우수공항 선정

2022년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선정

김포공항 국내선 2층 일반대합실/한국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2022년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우수공항으로 선정됐다.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는 6일, 작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291개의 주요 공항들을 대상으로 시설 청결도, 공항이용 편리성, 직원 친절도 등 공항경험에 대한 이용객 만족도를 평가해 69개의 우수공항을 발표했다.

 

중·대규모 평가군(연간 여객 수 2천500만~ 4000만명)에 속한 김포공항은 공항 내 시설 위치에 대한 스마트한 안내서비스와 편안한 승객 대기시설, 신속한 보안검색 절차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스위스 취리히공항 등 세계 최고수준의 공항들과 함께 높은 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셈이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 ACI 사무총장은 평가결과를 발표하며 "ASQ에서 우수공항으로 선정된 공항들은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용객으로부터 직접 인정받은 것"이라고 전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김포공항은 도심 접근성이 매우 탁월해 여행과 비즈니스 등 다양한 목적으로 국내외 많은 여객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공항이다"며 "앞으로도 공항이용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고객만족 실현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