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나눔의 일상화'를 가치로 기부 캠페인을 펼쳐 30만명 이상의 고객이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진행 중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이 지난 2월 말 기준 20만5000여명을 기록했다.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전 점포에 설치한 캠페인 전용 부스에서 재활용 가능한 물건과 자원을 상시 기부 받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헌옷과 신발, 가방 등 재판매가 가능한 물건, 투명 페트병, 종이류 등 재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받는다.
기부를 원하는 사람은 편한 시간에 점포를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면 된다. 한 달 기준 기부 물품 수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최대 9000포인트도 지급받는다.
1년 간 고객이 기부한 옷, 신발, 페트병 등은 80만여 개에 달한다. 기부 물품은 친환경 식품용기 및 쇼핑백으로 재탄생해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활용되고 있다. 100여 톤 가량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이룬 것으로 분석된다. 옷, 신발 등 재판매를 통해 조성한 약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은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하는 '교실 숲 조성 프로젝트' 등에 사용되고 있다.
상시 기부는 H포인트 앱에서도 이뤄지고 있다. 고객이 직접 본인 적립 포인트를 기부하면 100포인트 당 100원으로 환산해 치료가 필요한 환아 또는 유기동물 구호 단체 등에 전달한다. 앱 내 '포인트 쓰기' 메뉴 중 '기부' 코너에선 할 수 있으며 매달 도움이 필요한 5~6건의 사연을 소개한다.
최근 1년 간 포인트를 기부한 고객은 9만 6000명에 달하며, 지난 2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모금 캠페인에는 3만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 기부 총액과 같은 액수를 더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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