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엔데믹(풍토화)가 본격화한 후 아동 콘텐츠 전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8월 27일부터 지난 2월 26일 6개월 간 아동 테넌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테넌트는 쇼핑몰의 공간을 활용하는 입점 브랜드를 뜻한다.
관련 매출이 급증한 데에는 앵커 테넌트(Anchor Tenant)의 역할이 컸다. 홈플러스 가양점과 마산점에 입점한 대형 키즈카페 '몬스터파크'는 이용시간이 무제한으로 가족 단위 고객을 끌어오는 핵심 매장 역할을 했다. 특히 가양점의 몬스터파크는 지난 6개월간 월 평균 매출 목표를 337% 초과 달성했고, 관련 테넌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인천논현점에 입점한 '엔젤크루 어린이 수영장'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05% 늘었다. 모든 시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고 소규모 그룹 수업, 초등학생 생존수영 의무 교육 등을 진행해 회원을 확보했다.
지난 1월 영등포점에 문을 연 '고고랜드' 롤러스케이트장은 개점 후 첫 월 매출 목표를 151% 초과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고고랜드의 호실적에 개점 첫날인 13일부터 지난달 26일까지 관련 테넌트 매출도 46% 뛰었다.
이미경 홈플러스 Mall마케팅팀장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을 거쳐 고객 쇼핑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엔데믹 이후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몰 이용 고객에게 마트 이용 쿠폰을 증정하는 등 크로스쇼퍼 집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넌트 입점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마트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고객들에게 언제나 가까운 온 가족 놀이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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