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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엔데믹 시작한 작년 봄 보다 올해 봄나들이 더 갔다

엔데믹 1년을 맞은 올해 지난해 보다 나들이 관련 상품 판매가 더 가파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30일 올해와 지난해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지난해 보다 올해 나들이 상품 관련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지난해 남녀 패션 및 잡화 등을 포함한 '나들이 패션' 품목의 판매는 9% 증가했으나, 올해는 15% 증가하며 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화장품, 선크림 등이 속한 '야외활동 뷰티'도 지난해 12%에서 올해 38%로 신장률이 증가했다. 피크닉/캠핑용품의 경우, 지난해엔 -11%로 오히려 소폭 감소했으나 올해는 74%로 크게 늘었다. 각종 야외 간식도 지난해 2% 신장에서 올해는 34% 신장으로 더 잘 팔렸다.

 

G마켓 측은 작년보다 개화시기가 앞당겨진 것과 함께, 야외와 실내 및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면서 팬데믹을 완전히 벗어났다고 느끼는 사람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올해 주요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원피스 판매가 지난해보다 4배 가까이(297%) 증가했다. 토트백은 2배 이상(110%) 더 많이 팔렸으며, 트렌치코트/자켓 판매는 48% 증가했다. 야외활동을 위한 선크림은 80% 더 많이 팔렸고, BB크림/톤업크림 판매는 88% 증가했다.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화장품도 63% 증가했다.

 

피크닉 필수템인 돗자리는 3배 이상인 220% 판매 신장을 기록했으며, 아이스박스는 96%, 도시락통은 50% 증가했다.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각종 가공식품도 인기다. 간식용 소시지는 116% 증가했으며, 구운계란/훈제란은 21% 더 많이 팔렸다. 유부초밥/김밥도 19%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빨라진 봄과 함께, 실내/외를 구분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봄 패션, 나들이용품 등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착안, 봄 맞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관련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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