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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티몬, 큐텐 품에 안기고서 2분기 연속 거래액 60%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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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Qoo10)의 품에 안긴 티몬의 거래액이 크게 치솟았다. 티몬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70% 가량 상승했다고 5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해 11월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기업 큐텐에 인수됐다. 티몬에 따르면 인수 후 거래액이 크게 치솟아 지난 4분기에는 전년 동기보다 60%,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70% 가까이 성장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엔데믹(풍토화) 수혜를 받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높은 거래액 상승이 나타났다. 여행 부문 거래액이 152% 오르며 코로나19 이전의 60% 수준까지 회복한 것을 비롯해 ▲지역/컬처 104% ▲가전/디지털 72% ▲유아동 56% 순으로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다.

 

고객 지표도 긍정적이다. 올해 1분기 고객들의 평균 구매 횟수는 20% 증가했으며 지난 3월 기준 고객 1인당 평균 객단가 역시 전년보다 60% 가량 높아졌다.

 

티몬은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신규 프로모션 성과도 높아 1일간 1개 브랜드에 마케팅역량을 집중하는 '올인데이'에서 2초당 1개 판매, 회당 평균 1만명이상 구매하는 등 기록이 나타나기도 했다. 이랜드는 올인데이 하루 동안 티몬에서 발생하는 한 달 매출의 30%를 넘는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 올인데이도 하루 평균 대비 매출 347%, 고객 수 168%가 증가했다. KFC 올인데이에는 단시간에 10만개 이상 판매 기록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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