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마트와 상생...온라인 판매 지원
지역마트에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본 사업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O2O플랫폼 진출 지원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매출 증가를 목적으로 운영기관에는 카카오, KT, SK, 배민 등 총 8개 국내 주요 O2O플랫폼 사업자가 참여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 대상의 O2O플랫폼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역마트 상생과 온라인 판매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의 지원사업을 선택해 선정된 소상공인은 총 50만원의 지원을 받게된다. 지원금은 O2O플랫폼인 '토마토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할인쿠폰'과 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토마토 비즈 포인트'로 구성된다.
토마토 비즈 포인트는 지역마트가 주로 애용하는 부가서비스 이용 요금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예상된다.
지원 대상은 전국 500개점이며, 이달부터 소상공인 24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단순한 온라인앱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마트의 오프라인(매장)-온라인(앱)을 연결하는 O2O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신지현 리테일앤인사이트 이커머스 사업본부장은 "토마토는 O2O플랫폼에 최적화된 모델로, 오프라인 매출과 온라인 매출을 동시에 올리고 싶어하는 국내 지역마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토마토는 국내 지역마트의 상생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창출하기 위해 지역마트 소상공인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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