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뷰티박스'는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돕기 위해 올리브영이 직접 기획해 올해 1월부터 글로벌몰에 도입한 K뷰티 체험 박스다. 시즌 콘셉트에 맞춰 10개 내외 상품을 담는다.
올리브영은 K뷰티가 생소한 해외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경험률을 높이고자 상품 구색에 비해 판매 가격을 최대 60% 가까이 낮췄다. 뷰티박스는 상품과 함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영문 소개서, 상품 이해를 돕는 언박싱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QR코드와 'MD의 꿀팁' 등을 포함해 사용을 돕는다.
지난 1, 2월 판매한 뷰티박스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가격에 비해 혜택이 큰 구성으로 입소문을 타며 각각 일주일, 하루 만에 완판됐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이 구매 비중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총 8회차 뷰티박스를 제작하고 기초·색조·헤어·바디 등 카테고리를 불문한 50여 개 중소기업 브랜드 80여 개 상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소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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