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13일 업계 최초로 내추럴와인을 선보이고 하이볼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근거리 주류 특화 매장으로써 입지 다지기에 나선다.
내추럴 와인이란 포도 재배와 양조 과정에서 기술적, 화학적 사용을 최소화 하는 등 인간의 개입을 최대한 줄여 자연미를 살린 와인이다.
이마트24는 기존 편의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내추럴와인 '인테그랄레 비앙코/로제 프리잔테' 2종 단독판매에 나선다.
인테그랄레 비앙코/로제 프리잔테는 펫낫 스타일로 막걸리처럼 절반은 맑게 음용 가능하며, 나머지 절반은 정제되지 않은 효모와 섞어 마시면서 신선한 과실감과 부드러운 버블의 감칠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펫낫은 자연스러운 거품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페티앙 나튀렐'의 준말로, 와인 발효가 끝나기 전 병 속에 발생한 이산화탄소로 자연스러운 기포를 만드는 방식을 뜻한다.
RTD 하이볼 '카브루 레디 클래식/핑크 하이볼 500mL'도 출시한다. 레디 클래식 하이볼은 진저에일향과 어우러지는 위스키향을 담아 청량한 맛을 강조했고, 레디 핑크 하이볼은 자몽향과 위스키향의 적절한 비율로 달콤 쌉쌀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7%다.
이번 하이볼 2종은 구매한 주정에 물을 더해 희석한 원주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카브루 브루어리가 직접 양조한 원주를 기반으로 적절한 밸런스의 부재료들을 넣어 하이볼 특유의 맛과 향을 구현해 냈다.
이마트24는 전통적인 인기 주류인 맥주, 소주, 막걸리와 함께 와인과 위스키를 비롯해 하이볼, 내추럴와인, 프리미엄 소주까지 주류 상품군을 확대함으로써 근거리 최고의 주류 창고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이마트24는 2019년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주류 MD조직 확대, 트렌디한 주류 소싱, 차별화된 주류 마케팅 등을 통해 주류 카테고리를 지속 강화했고, 4월 현재 이마트24의 주류특화매장은 4600여 점포에 달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