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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더욱 편리해진 편의점' CU, 고객 직접 결제 돕는 셀프 POS 2.0 출시

셀프 POS 2.0을 사용하는 모습. CU가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 고객 직접 결제 시스템이다. /BGF리테일

CU가 16일 점포 이용 편의성 향상과 가맹점주의 운영 효율 제고를 위해 '셀프 POS 2.0'을 선보였다.

 

셀프 POS는 CU가 자체적으로 개발해 지난 2019년에 내놓은 시스템으로, 고객 스스로 상품 스캔부터 결제, 할인, 적립까지 진행하는 비대면 결제다. 바쁜 시간대나 근무자 부재 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안했다.

 

CU는 지난 3년간 셀프 POS 사용자의 이용 행동을 분석하고 피드백을 수렴해 이번 업데이트에 ▲빠른 결제 모드 ▲근무자용 결제 화면 미러링 기능 ▲고객 친화적인 UX/UI 디자인을 중심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신규 기능인 빠른 결제 모드는 상품을 등록하면 결제 과정 중 할인, 적립, 쿠폰 적용 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결제화면으로 넘어간다. 할인, 적립, 쿠폰 적용이 가능한 일반 결제 모드와 새로 도입된 빠른 결제 모드는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점포별 고객의 결제 유형에 따라 가맹점주가 우선 노출되도록 조정할 수도 있다. 공항, 휴게소 등 점포 체류시간이 짧은 입지에서의 사용을 고려했다.

 

결제 화면 미러링은 셀프 POS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있을 경우 근무자가 카운터 안쪽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고객 화면을 함께 보고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개선된 셀프 POS는 영문 버전으로 언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CU는 올해 말까지 신규 셀프 POS 프로그램을 몽골과 말레이시아 현지 점포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박준용 BGF리테일 정보시스템본부장은 "고객과 가맹점주가 보다 편리하게 CU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IT 인프라 고도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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