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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독일·폴란드·캐나다 빅바이어와 K-푸드 수출확대 업무협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독일·폴란드·캐나다의 유력 식품 바이어들과 'K-푸드 수출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사가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2023 상반기 K-푸드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Buy Korean Food, BKF)'에 참가한 독일, 폴란드, 캐나다의 아시안푸드 전문 유통기업 5개사와 진행했다. 독일 오리엔트 마스터, 캐나다 랜푸즈 등 협약에 참가한 기업들은 K-푸드를 수입해 현지 대형유통매장 납품과 직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 세계화에 기여 중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 K-푸드 수출 활성화 협력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동참 등 ESG경영 확산에 적극 힘을 합치기로 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한류 인기로 K-푸드를 찾는 소비자들이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시점에, 수출시장 다변화 지역인 독일·폴란드·캐나다의 유력 바이어분들과 협력하게 돼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수출 확대는 물론,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캠페인 데이' 동참과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산에도 적극 힘써달라"라고 말했다.

 

aT는 2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독일·폴란드·캐나다 빅 바이어와 'K-푸드 수출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김춘진 aT 사장(왼쪽 여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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