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경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문화센터 수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센터 여름학기는 26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엔데믹이 본격화하며 직접 경험하고 느끼는 오프라인 강좌가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올해 봄 학기 수강생은 지난해 대비 65% 증가했고, 단기간에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는 같은 기간 2배 늘어나 더욱 큰 증가세를 보였다.
추세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이색강좌를 늘리는 한편, 백화점내 문화센터 강의실이 아닌 외부에서 진행하는 강좌 수를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늘려 준비했다.
대표적인 외부 진행 강좌는 '여행' 클래스다. 강원도관광재단이 추진하는 프리미엄 취미 여행 사업에 참여해 강원도를 대표하는 3가지 테마(별, 예술, 커피)에 맞는 지역을 선정하고 하루 동안 각 테마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 클래스를 준비했다.
야간 클래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ixology(믹솔로지, 칵테일을 만드는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여름 밤 알디프 티 칵테일 파티'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통주 칵테일 바 '꽃술'을 대관해 진행하는 이번 클래스에서는 직접 다양한 술과 티(Tea)를 섞어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루프탑 영화제', '뮤지엄 나이트', '나이트 런' 등도 진행한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홍콩관광청과 함께 준비한 홍콩 문화 클래스를 수강한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인천-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대표 클래스로는 서울의 홍콩 음식 전문점 '웨이 티하우스 앤 레스토랑'에서 배우는 '마작 클래스'와 '차찬바 즐기기', '홍콩 영화 토크'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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