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롭고 사랑스러운 강아지 '흰디'가 더현대 서울에 사랑을 전하러 왔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에서 자사 캐릭터 흰디의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흰디스(HEENDY's)'를 운영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2019년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내놓은 자체 캐릭터로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행복을 전하는 캐릭터인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의 굿즈 판매 대금은 전액 동물 행동권 단체 '카라'에 기부돼 위기 동물 구조 활동과 350여 마리의 보호가 필요한 강아지 치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흰디스는 더현대 서울의 상징인 '사운즈포레스트'와 연계해 열린다. 현대백화점 측은 팝업스토어에 다양한 흰디의 서사를 부여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색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흰디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운즈포레스트 전체는 흰디가 사는 웨스티 행성의 하트랜드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사운즈포래스트 중앙에 선 15m 높이에 달하는 흰디는 하트랜드 행성 랜드마크 '하트 흰디'라는 설명이다.
전설도 만들었다. 천천히 회전하며 관람객들에게 인사하는 하트윈디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일 년치 사랑과 에너지가 충전된다는 내용이다. 주변은 10여 개의 대형 빨간 하트 풍선이 장식됐다. 하트 윈디 앞은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인데, 6층에서 내려다 보는 방식으로 구경할 수도 있다.
하트 흰디뿐 아니라 팝업스토어는 강렬하게 빛나는 빨간색으로 꾸며 곳곳이 무척 포토제닉하다. 특히 인기를 끄는 '하트풀 멜로디(Heartful Melody)'는 거울과 빨간 하트로 6면의 공간을 꾸며 현실적이지 않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다만, 바닥까지 거울인 만큼 짧은 바지와 치마를 입은 관람객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하트 흰디 구조물 옆에 빨간색의 작은 집으로 만들어져있다.
'흰디가 바라보는 세상전(展)'이라는 이름으로 명화 주인공이 된 흰디도 전시한다. 흰디가 지구여행을 하며 감상했던 예술작품을 흰디가 자화상으로 오마주한 콜렉션이다. 전시회가 콘셉트일 뿐,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다. 피키픽 포토부스를 설치해 세컷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하트아케이드 게임은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하며 참여하면 귀여운 굿즈를 증정한다. 게임방법은 병에 하트 링을 던져 넣으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굿즈는 총 40종으로 대표상품은 '흰디와 젤리씨앗단 인형', '흰디 웨스티 고속충전무드등' 등이 있다. 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과 당일 구매 고객에게는 더현대 서울 카페 H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 한다.하트랜드와 팝업스토어의 운영기간은 상이하다.
15m 대형 구조물 하트 흰디를 포함해 사운즈포레스트에서 운영하는 하트랜드는 25일까지, 팝업스토어 흰디스는 다음달 1일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3층 K-POP 굿즈 전문샵 '에버라인' 매장에서도 흰디와 보이 그룹 '아이콘'의 컬래버레이션 굿즈 10여 종을 판매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