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벤처부·중소기업유통센터 주최
1일~28일까지 진행…기업별 행사 일정 상이
소비자와 가장 가깝게 맞닿은 유통기업들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을 위해 힘을 합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e커머스 기업들은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대거 참여한다. 참여하는 기업과 지역의 행사는 각기 서로 다른 일정으로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하는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행사다. 올해는 봄, 가을, 겨울 각각 세 번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엔데믹(풍토화)을 맞아 골목상권 소상공인의 팬데믹 피해 회복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지역행사에 연계했다.
롯데온은 28일까지 동행축제를 맞아 약 1000개 중소상공인이 신선식품, 리빙, 패션,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상품 4000여개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 구매자에게 최대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알리고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동행축제에 참가한다"며 "앞으로도 입점 판매자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대홈쇼핑도 28일까지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동행축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현대H몰을 통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대용량 물티슈 등을 최대 29% 할인가에 판매하며 쇼라에서는 육류, 세제와 샴푸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소상공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이 꼽은 쇼라 대표 상품으로는 23일 오후 2시 방송되는 영주 한우 등심과 간장꽃게장이 있다. 여기에 더해 현대홈쇼핑은 행사기간 고객 1인당 최대 17%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LF 트라이씨클은 입점 업체와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행축제에 참여를 결정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하프클럽과 보리보리는 이 기간 패션, 식품, 리빙, 육아용품 등 카테고리에서 총 7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하프클럽은 봄나들이를 위한 의류부터 가정의 달 선물용 건강식품, 집들이 선물세트 등 대상 상품에 사용 가능한 20%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또, 우수 소상공인 상품 구매고객 100명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보리보리에서는 식품, 유아 패션, 육아용품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최대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릴리푸리 키즈 데일리룩', '푸딩 언더웨어' 등이 마련됐다.
인터파크쇼핑은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쇼핑 혜택과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전 동행축제 행사에서 지원사업이 시작된 이후 2개월 동안 입점 소상공인들은 직전 2개월과 비교해 상당한 매출 증가 효과를 본 바 있다. 유모차,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는 '세이프웨이'는 543%, 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콜롬비아헬스케어'는 361% 거래액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은 바 있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에게 힘을 실어주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동행축제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도 동행축제에 참여해 국내 우수 셀러의 동남아 지역 특별 판매를 지원한다.
행사 기간 동안 '큐텐 싱가포르'웹과 모바일 앱에 'Buy K Festa' 전용 기획전을 열고 앱푸시 등 큐텐 플랫폼 내 노출을 극대화 한다. 현지 고객의 주목을 모으고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5%할인 쿠폰으로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 기획전 상품은 중기유통센터와의 '해외쇼핑몰 입점지원사업' 대상 업체로 선정된 셀러들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사업 참여 셀러들에게는 동행축제 특별 혜택은 물론 중기유통센터 협력으로 배송비와 광고비, 외부 SNS광고까지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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