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보호. 민원동향 분석.개선방안 논의
농협 상호금융은 1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소비자보호 및 민원관련 제도개선 방향 수립을 위한 2023년'제1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 소비자보호 추진사항 ▲ 금소법 중점 대응과제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 최근 주요민원 동향분석과 개선방안 ▲ 상호금융소비자보호준칙 개정안 등의 안건이 다루어졌다.
농협은 지난 4월 전국 4800여 농·축협 점포에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및 대포통장근절'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지점별 고령·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운영, 대고객 교육 강화, 모바일 플랫폼 개선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소비자보호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와 함께 열린'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다짐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 임직원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