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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G마켓, '갤럭시S23'도 '선물하기'로 샀다

G마켓에 따르면 이번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중 선물하기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특히 e쿠폰 중심에서 실물 제품으로 수요가 확장했다. /G마켓

G마켓이 빅스마일데이 효과로 '선물하기' 서비스가 전월 동기 대비 3배 이상 거래액이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빅스마일데이'를 시작한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선물하기'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대비 3배 이상(272%) 증가했다. 특히 행사 2일 차인 지난 9일 하루는 선물하기 론칭 이래 일 최고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G마켓은 "e쿠폰 중심의 선물하기 수요가 실물 제품으로 확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e쿠폰 중심이던 선물하기 영역이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 수요가 많다. 100만원을 훌쩍 넘는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 ▲삼성 갤럭시탭(S8) ▲블랙홀 음식물처리기 ▲삼성 갤럭시워치5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등의 전체 거래액 가운데 약 3~5%가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됐다.

 

프리미엄 패션잡화로 입소문 난 '헬렌카민스키' 모자 역시 선물하기 구매가 많았다.

 

매일 저녁마다 진행하는 라이브방송 'G라이브'에서도 선물하기 주문량이 많다. 다양한 사은품 증정 및 선물 포장 등의 이벤트가 선물하기 수요를 확보하는 데 기여했다. '삼성 갤럭시 S23 자급제폰' 라이브방송 때 13억원 이상이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됐고, 'LG전자 가전' 라방 때는 5억원 이상이, '로보락 S8 로봇청소기' 라방 때는 2억 이상이 각각 선물하기를 통해 거래됐다.

 

e쿠폰 선물 수요 또한 같은 기간(8일~16일) 전월 동기 대비 3배 가까이(196%) 증가했다. 인기 품목으로 배달 이용권, 마트 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이 불티나게 팔렸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가 종료되는 오는 19일까지 'e쿠폰 특가관'을 열고 인기 브랜드 e쿠폰을 특가에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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