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aT, 말레이 국제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4243만달러 상담성과

현지화 지원사업으로 식재료 통관 등 사후지원도 강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FIM 2023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총 241회 상담, 4243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FIM(Franchise International Malaysia)은 올해 30회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비롯 미국, 일본, 싱가폴 등 9개국 79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과 전 세계 1만 5000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대거 참가했다.

 

공사가 운영한 한국관에는 국내 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8개 사가 참가했으며, 떡볶이, 고추장 치킨 등 특색 있는 외식 메뉴들을 선보이며 K-외식 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특히, 공사 쿠알라룸푸르 지사에서는 박람회 전에 현지 유력 바이어를 다수 발굴해 우리 외식기업들과 연결해줬다. 박람회 후에는 현지화 지원사업을 통해 법률 자문과 식재료 통관 등 사후 지원을 강화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도록지원한다.

 

참가 외식기업 J사는 "한국관에 현지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이 몰려와 K-외식 프랜차이즈의 인기를 실감했다"라며, "특히 공사에서 사전 발굴해준 바이어 상담 결과가 좋아서 현지 진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지난 18~2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FIM2023 국제프랜차이즈 박람회의 한국관을 찾은 바이어들이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올해는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동방정책 4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K-푸드와 K-컬처 열풍을 활용해 우리 외식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