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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인터파크, BSP 본사 기준 항공권 판매 실적 1~5월 4000억 넘겨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올해 1~5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에서 본사 기준 발권액이 4565억원으로 국내 여행업계 1위에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BSP로 불리는 항공여객판매대금 정산제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사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회원 업체의 항공권 발권액을 표준화해 집계한다.

 

BSP에 따르면 인터파크 본사의 1~5월 누적 4565억원은 전년동기(894억원) 대비 410% 증가한 것이며, 5월 본사 기준 발권액은 1006억원을 기록했다. 올 들어 처음으로 월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전년 동월(404억원) 대비로는 149% 늘었다.

 

인터파크 항공권 사업의 빠른 신장세는 지난 3여년 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 급증세가 주요 원인으로 풀이된다. 또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 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편, 인터파크는 지난달부터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해외여행 1등은 크다. 인터파크다'란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