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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던에서도 K-푸드 '맛있다'...aT,코리아나우축제 참가해 홍보

라면, 김치, 장류 등에 주류까지 집중 소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0일 영국 런던의 아우터넷(Outernet)에서 열린 '코리아 나우(KOREA NOW) 축제'에 참가해 현지 Gen-Z세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K-푸드의 매력을 알렸다고 14일 밝혔다.

 

Gen-Z세대는 영국에서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 출생 세대를 지칭하는 표현으로 국내의 MZ세대 개념이다.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영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런던 중심부의 핫플레이스인 복합문화공간 아우터넷에서 개최돼 현지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K-푸드 홍보 부스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라면, 김치, 장류를 비롯해 최근 유망품목으로 떠오른 주류까지 주요 수출 품목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BTS 정국의 라면 레시피 '불구리(불닭볶음면+너구리)'를 비롯해 라볶이, 호떡 등 다양한 조리법이 담긴 엽서 카드와 런던 시내 한국 식품 판매점 안내 지도를 배포하자마자 순식간에 물량이 소진되는 등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aT측은 전했다.

 

현장에서는 Gen-Z세대를 겨냥한 'K-푸드 시뮬레이터' 게임대회도 개최해 가상공간에 익숙한 젊은이들에게 효과적으로 K-푸드의 매력을 홍보했다. 'K-푸드 시뮬레이터'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농식품부와 공사가 구축한 K-푸드 체험형 게임이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영국에서도 K-푸드의 높아진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영국 전역으로 K-푸드 수출이 더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코리아 나우 축제를 참관한 영국 Gen-Z세대. /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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