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3일 무형 상품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 되거나 미세 흠집 상품을 재포장해 판매하는 리퍼비시 상품 등을 판매하며 상품 영역 확장에 나선다.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군에서 벗어나는 색다른 방송을 시도해 TV홈쇼핑 전통적 고객인 4050 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오후 9시45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수학 등 과목을 전문 강사로부터 1대1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
밀당 PT는 온라인 강좌뿐 아니라 개인별 학습 성향에 따라 적합한 수업을 추천하고 스케줄 관리, 학습 현황 모니터링 및 코칭 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학습에 익숙해진 학생들의 강의 이용 트렌드를 반영해 3040 학부모를 타깃으로 편성을 결정했다는 게 현대홈쇼핑의 설명이다. 이날 생방송 중 상담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2주 무료 체험권(90분씩 8회) 등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모바일 채널에서는 리퍼비시 상품 판매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7일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줍줍하쇼라' 첫방송을 시작한다. '줍줍하쇼라'는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이다.
1회 방송에서는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리퍼) 가구 판매를 진행한다. 안심할 수 있는 품질과 철저한 사후관리를 원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제휴해 리퍼 가구를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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