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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보도자료

롯데홈쇼핑, 생방송-재방송 결합했더니 대흥행

롯데홈쇼핑이 한 주간 인기 패션 방송을 돌아보고 리뷰하는 이색 콘셉트 방송 '패션 랭크쇼'를 론칭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5월 선보인 패션 전문 프로그램 '패션 랭크쇼'가 독특한 콘셉트로 방송 전보다 동시간대 주문고객을 3배 이상 유치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패션 랭크쇼'는 한 주 간 인기 있었던 패션 방송을 숏폼 형태로 편집해 TV홈쇼핑 생방송에서 한번에 보여주고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한다.

 

매 방송 주문건수가 높고, 고객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10여 개 선정해 고객과 함께 리뷰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40분부터 2시간 동안 판매한다.

 

론칭 후 동시간대 주문 고객은 3배, 시청률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바로TV톡'은 22배 이상 늘었다.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 팬츠, 블라우스는 '패션 랭크쇼'에서 일반 방송 대비 2배 이상의 주문액을 달성했으며, '조르쥬 레쉬' 니트와 'LBL' 재킷은 30분 동안 각각 주문건수 2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획일적인 판매 방송 형식에서 벗어나 기존에 없었던 재미있고 이색적인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이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TV홈쇼핑 방송의 틀을 깬 다양한 콘텐츠로 방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