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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리테일앤인사이트, 식품 B2B플랫폼 론칭

상품 중개 '토마토트레이드(Trade)'…100% 교환·반품

리테일앤인사이트, 식품 B2B플랫폼 '토마토트레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

전국 지역마트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TOMATO)'를 공급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지역마트 대상 식품 B2B플랫폼인 '토마토트레이드(Trade)'를 공식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토마토트레이드는 마트에서 취급하는 모든 카테고리의 상품을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추천,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편리한 기능을 통해 마트와 공급사 간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토마토전용 독점 총판상품(only 토마토상품) 제공 뿐만 아니라 토마토의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AI상품 추천서비스 ▲공동구매 ▲거래조건 협상(Nego) ▲자동수발주(SCM) ▲외상거래를 포함한 모든 오프라인 결제수단(카드, 현금, 가상계좌) 지원이 토마토트레이드만의 차별점이다.

 

또 하나의 핵심 경쟁력은 '100% 교환·반품' 제도다. 실제 상품의 신선함을 확인 후 매입하는 것은 지역마트의 필수조건으로 이를 위해 지역마트 운영자들은 매일 아침 전국의 주요 대형 농수산시장을 직접 방문, 매입하는 방식을 고수해 왔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토마토는 매입한 신선상품 품질에 이상이 있거나 만족하지 않을 경우 100% 교환·반품이 가능하도록 대안을 내놨다.

 

토마토트레이드 김일환 총괄이사는 "토마토트레이드 공식 론칭 전 시범운영을 통해 자체적으로 매입 및 운영이 어려운 마트들이 축산·수산상품을 트레이드를 통해 사전 소분된 소량 상품을 매입, 판매함으로써 마트 매출의 10% 이상 신장 효과를 창출했으며 100% 교환·반품 제도 운영을 통해 실제 보고 사지 않아도 믿을 수 있는 트레이드 상품만의 신선도와 안정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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