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글로벌 인기 패션 브랜드들과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국내 매장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독점 유통 계약을 맺은 브랜드는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겸 패션 브랜드 '키스(Kith)', 캐나다 럭셔리 아우터 브랜드 '무스너클(MOOSE KNUCKLES)',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브랜드 '아스페시(ASPESI)' 등이다.
한섬은 독점 유통 계약을 맺은 키스와 내년 상반기 중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국내 1호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키스는 2011년 미국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작은 편집매장으로 시작해 글로벌 스트리트 컬처 리딩 브랜드로 성장했다. 성수동에 오픈 예정인 키스 국내 1호 매장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에 이은 4번째 글로벌 매장이자 아시아 2호 매장이다.
무스너클, 아스페시와도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무스너클은 오는 8월 더현대 대구를 시작으로 연내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 5개 정식 매장과 20여 개 이상의 팝업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며, 아스페시는 다음달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10여 곳에 매장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영국 런던의 지하철(런던 언더그라운드)을 모티브로 한 온라인 전용 라이선스 브랜드도 론칭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런던 언더그라운드'는 남·여 유니섹스 스트리트 패션브랜드로, 오는 8월 별도 홈페이지와 한섬 온라인 편집숍 'EQL' 등에서 의류·잡화 등 60여 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세분화된 취향을 바탕으로 각 상황과 장소에 따라 여러 자아를 동시에 가지는 '멀티 페르소나(다중 자아)' 현상이 일상 전반에 퍼지면서 요일별, 상황별로 포멀한 정장부터 스트리트 패션, 스포티 패션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한섬은 이러한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포멧의 패션 브랜드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올 하반기까지 해외 패션 브랜드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20여 개까지 늘리는 한편, 향수 등 잡화 카테고리까지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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