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CEO와 신입사원 대화 행사 개최
다양한 신입사원 지원 프로그램 운영
"미래에 대한 스스로의 잠재력을 믿고 조급해할 필요 없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이 올해 7월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당부와 격려의 말을 남기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최고경영자(CEO)와 대화 자리를 만들며 신입사원들의 회사 적응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신입사원 입사 후 2년까지를 집중 지원 기간으로 정하고, 입문 교육을 시작으로 입사 100일 축하 행사, 사내 상담센터인 하모니아 그룹 카운슬링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신입사원들의 조직 적응과 업무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신입사원과 최고경영자(CEO)의 대화 자리인 '전지적 CEO 시점'을 실시했다. 이는 신입사원 입문 교육의 마지막 일정으로 신입사원의 고민과 회사에 대한 궁금증을 CEO와의 소통을 통해 해소하는 자리다.
신입사원들은 SK이노베이션의 비전을 담은 광고영상을 만들고, CEO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선정하는 등 자신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향후 커리어 계획과 주유소의 미래 등 다양한 고민에 대해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에게 조언을 구했다.
김 부회장은 미래 에너지를 만들어가는 주역은 신입사원들임을 강조하며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미래 주유소는 석유에서 전기를 제공하는 곳으로 하나의 발전소 개념으로 바뀌어 갈 거고, SK이노베이션은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맞춰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미래에는 정답이 없으므로 안 해본 일도 두려움 없이 맞서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글로벌 역량, 데이터를 보는 능력, 재무에 대한 기초체력을 쌓고, 어떤 업무를 하든 깊이 있게 파악하는 노력을 한다면 향후 자신이 어떤 선택을 하든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매년 신입 구성원들의 욕구를 파악해 신입 구성원들이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에 입사하는 순간부터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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