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보도자료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동남아서 라방 호스트 데뷔한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환지그룹과 가상인간 루시의 동남아시아 지역 라이브방송 데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환지그룹은 동남아 전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태국법인은 최근 AI(인공지능)솔루션·엔터테인먼트·유통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루시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전날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었다.

 

루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의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 패션·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IP(지식재산권)를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 및 소싱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기술 구현 및 고도화를,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홍보 등을 지원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